핫타임뉴스

충북도,「생성형 인공지능(AI) 전국 경진대회」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6:12]

충북도,「생성형 인공지능(AI) 전국 경진대회」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5/13 [16:12]

 

충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충청북도 생성형 인공지능 전국 경진대회 시상식을 끝으로 대회를 성황리 종료했다.


11일, SW미래채움 충북센터(청주시 소재)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수상작 전시회와 수상자와 가족, 시민 등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기는 축제 분위기 속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전국대회 규모로 총 4개부문(초·중·고·성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주제는 ▲아이들이 사랑받고 행복한 충북 그리기 ▲과학기술이 가져올 희망과 꿈이 가득찬 미래 충북 그리기 경진대회로 최종 630명이 AI 그림 작품을 온라인으로 출품했다.


도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그림그리기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인공지능 기술이 국민의 일상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인공지능 공존사회의 진입을 실감케 하고자 하는 동시에 충북의 미래를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창조적 상상력을 발휘, 다함께 그려보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총 43개의 작품에 대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충북도 김진형 과학인재국장은 “이번 경진대회에 630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최종 43개 작품이 수상하는 등, 충북도의 미래를 생성형 인공지능 그림으로 전국민이 다함께 그려보며 우리도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성공적인 대회였다” 라며, “최종 43개 수상작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사랑받고, 과학기술의 혁신으로 더욱 도약할 우리도를, 전국에 널리 홍보하고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