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시, 청렴도 1등급 다짐… 양대 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서약식 개최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4:50]

서울시, 청렴도 1등급 다짐… 양대 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서약식 개최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4/05/14 [14:50]

 

서울시가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시청지부와 함께 청렴함을 다짐했다. 이로써 서울시 공무원을 대표하는 양대 노조 모두 서울시와 함께하는 「반부패‧청렴 자율실천 서약식」을 완료했다.

서울시는 지난 4.24.(수)에 개최한 서울특별시공무원노동조합과의 서약식에 이어 5.13.(월)에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시청지부와 서울시청 간담회장에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반부패‧청렴 자율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약식에는 김상한 행정1부시장과 오정환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시청지부 위원장 등 서울시 공무원들이 직접 서약서에 서명 후 비위행위가 기재되어 있는 풍선을 함께 터뜨리며 부패 척결을 다짐했다.

서약서는 청렴한 조직을 운영하는데 필수적인 ▴청렴사회 구현을 위한 솔선수범 다짐 ▴이해충돌 방지 및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공익 우선 추구 ▴권한 남용, 금품‧향응 수수 등 부정행위 금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 ’24.4.24.(수) 서울특별시공무원노동조합 서약서와 동일


김상한 행정1부시장은 “우리나라 행정을 선도하는 서울시가 ‘청렴’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부탁한다”며 “서울시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시청지부가 힘을 모은다면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양종열 선임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