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개인맞춤형 조기치매 예방·관리서비스 연구모임’착수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22:03]

‘남양주시 개인맞춤형 조기치매 예방·관리서비스 연구모임’착수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5/14 [22:03]

남양주시의회는 남양주시 개인 맞춤형 조기 치매 예방‧관리 서비스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좌측에서 다섯 번째 김현택 의장, 여섯 번째 한송연 연구용역 대표의원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남양주시 개인맞춤형 조기치매 예방‧관리 서비스 연구모임’은 지난 14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현택 의장, 한송연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용역 수행기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참석한 의원들은 관계자로부터 과업의 개요와 추진전략, 수행 방법 등을 청취한 후 질의 응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용역은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치매 관련 현황 조사, 전문가 회의, 뇌파 측정 및 분석, 포럼 개최 등의 연구 활동을 통해 효과적인 조기 치매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송연 대표의원은“65세 이전에 발생하는 조발성 치매환자는 지난 10년간 약 3.6배가 증가하는 등, 해마다 증가세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밝히며“이번 연구활동이 우리시에 조기에 치매를 발견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반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