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릉시 드림스타트, '지구지킴이들의 바우길 플로깅'

양육자와 아동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07:33]

강릉시 드림스타트, '지구지킴이들의 바우길 플로깅'

양육자와 아동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2 [07:33]

▲ 강릉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강릉시 드림스타트는 다가오는 5월 25일 드림스타트 양육자 및 아동 총 30명이 참여하는 ‘지구지킴이들의 바우길 플로깅’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자녀와 소통할 기회가 적은 양육자들이 아동들과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가족 간 유대를 증진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유익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강릉바우길의 후원으로 숲 체험과 환경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단순히 쓰레기를 줍는 것을 넘어 환경에 대해 인식하고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프로그램을 신청한 양육자들은 평소 플로깅 봉사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아이와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는 말과 더불어 아이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김미영 아동보육과장은 “앞으로도 부모님들이 아동과 함께 즐거운 추억뿐만 아니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을 기획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