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박명숙 의원, 2024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에서 모범의회 대상 수상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스스로를 경계하는 마음으로 여성과 가족의 문제 해결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08:38]

경기도의회 박명숙 의원, 2024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에서 모범의회 대상 수상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스스로를 경계하는 마음으로 여성과 가족의 문제 해결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2 [08:38]

▲ 경기도의회 박명숙 의원, 2024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에서 모범의회 대상 수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명숙 의원(국민의힘, 양평1)은 21일(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2024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에서 모범의회 대상을 수상했다.

박명숙 의원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시작한 이후 조례의 제·개정, 5분자유발언 등을 통해 여성과 가족이 당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 같은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아 모범의회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명숙 의원은 성희롱이나 성폭력을 당한 피해 공무원을 가해자로부터 즉각 분리하는 동시에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도록 특별휴가를 줄 수 있도록 하는 '경기도 공무원 복무 조례'와 '경기도의회 공무원 복무 조례' 개정안을 각각 대표발의했을 뿐만 아니라, 5분자유발언을 통해 경기 동북부 지역에 화장장이 부족해 가족을 떠나보낸 유족이 장례를 원활히 치르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경기 동북부 지역에 광역 화장장의 건립을 위해 경기도가 적극 나서 줄 것을 촉구한 바 있다.

수상과 관련해 박명숙 의원은 “경기도의회에 처음 등원했을 때의 초심을 잃지 않도록 항상 스스로를 경계하는 마음으로 여성과 가족의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