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고양시산하기관 직원들과 ‘장항습지 환경정화' 진행

생태계 교란하는 가시 상추 등 쓰레기 320L 수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2:38]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고양시산하기관 직원들과 ‘장항습지 환경정화' 진행

생태계 교란하는 가시 상추 등 쓰레기 320L 수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2 [12:38]

▲ 장항습지 환경정화 활동(2024.5.21.)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장항습지의 ‘람사르 습지 등재 3주년’을 기념하여 21일 장항습지 주변 순찰로 일대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고양시 산하기관인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컨벤션뷰로 임직원 36명이 참여했으며,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박평수 고양지부장의 장항습지 생태환경 교육이 장항습지 탐조대 견학과 함께 시작됐다.

이후 진행된 장항습지 주변 순찰로 환경정화 봉사 활동에서 쓰레기 약 220L,생태계 교란종인 가시 상추 100L 이상을 제거했다

활동에 참여한 산하기관 직원은 “고양시에 살고 있지만 이렇게 의미 있는 장소가 있는지 몰랐으나 뜻깊은 날 자원봉사에 참여해 습지 생태계에 대해 배우고, 환경정화까지 함께해 기분이 좋다”고 말하며 람사르 습지 등재 3주년 축하와 함께 참여 소감을 남겼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소중한 장항습지를 보호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으며, 매월 진행되는‘에코 볼런투어’를 포함해 탄소 중립실천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1365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