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시, 우기철 피해 예방 위한 양수 장비 민관 훈련 실시

최지은 | 기사입력 2024/05/22 [12:22]

김포시, 우기철 피해 예방 위한 양수 장비 민관 훈련 실시

최지은 | 입력 : 2024/05/22 [12:22]

▲ 김포시자율방재단에서 읍면동 재난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양수장비 관리 및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핫타임뉴스=최지은] 김포시는 20일, 14개 읍·면·동 재난담당자를 대상으로 나진포천 인근에서 양수 장비 사용법과 관리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훈련에서는 양수기와 수중펌프의 종류별 작동 방법과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종료 후 보관 방법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양수 장비의 사용 및 관리법 등에 대해 이뤄졌다.

안전담당관, 읍·면·동 재난담당자, 김포시 자율방재단 등 총 50명이 합동으로 참여했고, 김포시 자율방재단 사무국장의 작동법 시연 후 재난담당자들이 직접 실습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으로 읍·면·동에서 보유하고 있는 양수 장비의 올바른 숙지를 통해 여름철 자연재난에 즉시 대비할 수 있는 업무적 역량을 길렀다. 아울러 양수 장비의 작동 여부 및 보관 상태를 파악하여 불량 장비는 수리하고 부족한 장비의 추가 구매를 통해 올해 집중호우에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다.

김광식 안전담당관은 “오늘 아침 확대간부회의 중 김병수 시장께서 강조했듯이 올해는 특히 국지성 호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기상이변에 철저히 대비해 시민들의 안전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