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도, 학교 급식 안전성 확보 앞장선다

도, 23일부터 지역 우수 식재료 업체 36곳 합동 점검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07:10]

충남도, 학교 급식 안전성 확보 앞장선다

도, 23일부터 지역 우수 식재료 업체 36곳 합동 점검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3 [07:10]

▲ 충남도청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남도는 안전하고 우수한 학교 급식 식재료 공급을 위해 2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도·시군 합동 점검에 돌입했다.

도는 도내 13개 센터를 통해 현재 14개 시군 1190개 학교 25만 4000명 학생에게 급식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학교 급식 공급업체 위생 및 안전관리 수준을 살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학교 급식 식재료 신뢰도를 향상하고자 실시한다.

도와 시군, 교육지원청으로 구성한 합동 점검반은 현장 점검을 통해 객관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점검 대상은 지역산 식재료를 원료로 하는 도내 우수 식재료 업체 36곳이다.

점검 항목은 △원산지 관리 △품질 관리 △위생 관리 △시설 관리 등이며, 점검을 통해 지적 사항이 발견될 시 즉각 조치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학교 급식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도내 학생들에게 좋은 품질의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함께 철저히 점검할 것”이라며 “이외에도 농·축·수산물에 대한 잔류 농약, 중금속, 방사능 검사, 한우 유전자 검사 등을 지원해 학교 급식 식재료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