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동군, 2024년 신규 안심식당 5개소 추가 지정

식사 문화 개선에 대한 소비자 공감대 형성, 외식업소 안심이용 환경 조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09:38]

하동군, 2024년 신규 안심식당 5개소 추가 지정

식사 문화 개선에 대한 소비자 공감대 형성, 외식업소 안심이용 환경 조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3 [09:38]

▲ 하동군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하동군이 위생적이고 선진화된 식문화 보급확산과 외식업소 안심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안심식당 5개소를 추가 지정했 다.

안심식당 지정 대상은 식사 문화 3대 개선 과제(덜어 먹는 도구 비치, 위생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를 준수하고 위생점검 기준에 적합한 음식을 제공하는 일반·휴게음식점이며, 현재 하동군은 98개소를 지정하여 관리 중이다.

군은 안심식당에 수저 포장지, 일회용 앞치마, 칼 살균기 등의 위생용품을 제공해 식당 운영을 지원하고 군 홈페이지를 통해 안심식당 정보를 공유하는 등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한 외식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각종 비품 지원은 물론 식당의 정보를 소비자에게 홍보할 기회가 주어진다. 올바른 식문화 확산을 위해 영업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5월 중 안심식당에 현판식을 진행하고 연 2회 위생점검을 통해 식당의 위생 수준을 유지·관리할 예정이다.

위생점검 결과 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업소는 안심식당 지정을 취소 처분함으로써 높은 수준의 청결을 유지하고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일 방침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