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1인 영상 제작 프로그램 개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1:47]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1인 영상 제작 프로그램 개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3 [11:47]

▲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1인 영상 제작 프로그램 개강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사천시가 영상 촬영 및 편집·제작에 관심 있는 사천시민들의 1인 영상 제작을 돕는다.

23일 시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5월 22일부터 12주간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메이커스페이스실에서 1인 영상 제작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인 미디어의 기본적인 개념부터 시작해 영상 촬영·편집 등 영상 제작 기초를 다루고 개인 유튜브 채널 운영까지 해보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수강생은 개인 스마트폰을 활용해 주제별로 영상 촬영 및 편집, 업로드 등 콘텐츠 제작 기술을 익히게 된다.

특히,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창의성과 기술을 발휘해 의미 있는 영상 콘텐츠를 창작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동식 시장은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는 경험을 해 사천시를 홍보할 우수한 지역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항공 및 우주 산업 분야에서 혁신과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 평생학습센터는 디지털 제작 장비를 기반으로 다양한 소재와 새로운 방법으로 무궁무진한 창의적 활동이 가능하도록 메이커스페이스실을 조성했다.

이 공간에서는 ‘메이커스페이스실’과 ‘1인 방송 스튜디오’를 운영하는데, 3D프린터, 레이저가공기 등 메이커 장비와 각종 영상 촬영기기 및 영상 편집 도구가 구비돼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