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주민자치회, '사랑의 고추장 배우기' 개최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직접 고추장 담그고 나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1:35]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주민자치회, '사랑의 고추장 배우기' 개최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직접 고추장 담그고 나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3 [11:35]

▲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주민자치회, '사랑의 고추장 배우기'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고추장 배우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우만1동 주민자치회가 취약계층의 다양한 심리 치유 활동을 지원하는 ‘토닥토닥 마음방’ 마을리빙랩 사업 중 첫 번째로서 경기도 전통음식협회와 협업하고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 중 하나인 ‘우리가 만드는 1류 동네, 사랑의 반찬 나눔’과 연계해 추진됐다.

이번 ‘사랑의 고추장 배우기’를 통해 반찬 나눔 대상자인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직접 고추장 담그기에 참여하고 이웃과 나누는 내용으로 진행돼 단순히 반찬을 전달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주민들과 함께 모여 고추장을 직접 담그고 이웃과 함께 나누는 기쁨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강경수 주민자치 회장은 “단순히 반찬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소외된 어르신들이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우만1동의 오롯한 구성원으로써 고추장을 담가 나누는 뿌듯함과 기쁨을 느끼도록 이 행사를 계획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봉사에 참여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전통음식협회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마음까지 어루만질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며 밝고 따듯한 우만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