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 미래+클 메이커스 공유학교 거점기관 ‘소사청소년센터’, 5월 목공체험으로 출발

소사청소년센터, 경기도교육청 경기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으로 인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3:42]

부천 미래+클 메이커스 공유학교 거점기관 ‘소사청소년센터’, 5월 목공체험으로 출발

소사청소년센터, 경기도교육청 경기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으로 인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3 [13:42]

▲ 부천 미래+클 메이커스 공유학교 거점기관 ‘소사청소년센터’에서 5월 진행한 목공체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소사청소년센터는 부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진행하는 미래+클 공유학교 중 하나인 메이커스 공유학교를 개강했다.

부천 미래+클 공유학교는 ‘미래+크다’, ‘미라클(기적)’의 중의적인 의미로 부천 지역의 시설과 전문가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과 학교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는 청소년 맞춤 교육활동이다. 소사청소년센터는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 1호로 선정되어 초등학교 4~6학년 연령의 청소년 대상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5월 14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무료로 수업을 진행했다.

센터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 ‘우드득(得)’을 주제로 나무가 주는 이로운 점과 환경을 접목한 목공예 활동을 진행하며 ▲자투리 나무를 활용한 연필꽂이 ▲식물사랑 우드로봇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 ▲블록 서랍 등 목공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다양한 목공예 활동을 진행했다.

여름방학에는 초~중등 연령의 청소년 대상으로 ‘팅팅탱탱 3D프린팅 놀이!’를 주제로 ▲3D 형상 모델링하기 ▲3D프린터로 출력해보기 등 디지털 도구와 3D프린터를 활용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에브리소사와 공정무역 알아볼래?’로 ▲실 팔찌 만들기 ▲쿠키 만들기 ▲음료 만들기 등 공정무역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을 진행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