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대월면'달뜨는 도화공감'등 경기도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신규선정

신둔면 수하리 새울학습마을, 사음동 사음뜰 예술한마당 등 총 3개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2:44]

이천시 대월면'달뜨는 도화공감'등 경기도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신규선정

신둔면 수하리 새울학습마을, 사음동 사음뜰 예술한마당 등 총 3개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3 [12:44]

▲ 대월면「달뜨는 도화공감」등 경기도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신규선정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는 지난 21일 대월면 도리리 달뜨는 도화공감, 신둔면 수하리 새울학습마을, 사음동 사음뜰 예술한마당 등 총 3개소가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로 신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사업’은 마을의 학습코디네이터를 중심으로 ‘학습-일-문화’가 선순환되는 학습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천시는 평생학습마을 형성을 위해 지난해 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학습코디네이터 및 주민강사 등 마을활동가 총45명을 배출한 바 있다.

이번에 선정된 평생학습마을은 각 마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기획과 더불어 마을 유휴공간을 학습공간으로 일반인들에게 공개해 그동안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이 운영된 곳이라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시 관계자는 말했다.

이로써 이천시는 이번에 선정된 평생학습마을을 포함 백사면 도립리 산수유 학당, 현방리 온마을 열린학교, 모전리 그림책 심는 마을, 다다익선 행복한 증포동, 설성면 멋있는 당골사람들 등 총 8개소의 평생학습마을이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