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암 환우 가족 초청 '사랑의 일일 여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3:55]

평택시, 암 환우 가족 초청 '사랑의 일일 여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3 [13:55]

▲ 평택시, 암 환우 가족 초청 ‘사랑의 일일 여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평택시는 23일 평택호스피스 주관으로 암 환우 가족을 초청해 ‘사랑의 일일 여행’을 기획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말기 암 환자와 가족 총 18명과 자원봉사자 17명이 함께 용인 에버랜드에서 일일 여행 일정으로 진행됐다.

평택시는 2019년부터 ‘평택시 호스피스 및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해 ‘평택호스피스’와 민간위탁을 운영하고 있다. ‘평택시 호스피스 및 웰다잉 문화조성’ 사업은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며 삶을 마무리하는 웰다잉 문화조성 사업이다.

‘평택호스피스’는 2019년 4월부터 현재까지 8001명의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을 했고, 호스피스 자원봉사자를 8기에 걸쳐 86명을 배출했으며, 미술 심리상담 및 음악치료 프로그램, 암 환우 가족여행, 동행 캠프, 암 환우 초청 가족의 밤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말기 환자와 가족에 대한 다각적 지원에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에 배웅을 함께한 정장선 시장은 “봄을 떠나보내고 여름을 맞이하는 5월, 가정의 화목을 기원하는 가정의 달에 가족과 이웃의 사랑을 만끽할 수 있는 ‘사랑의 일일 여행’을 축하드리며,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평택시는 ‘호스피스 및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평택보건소장과 평택호스피스 대표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말기 환자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말기 환자의 웰다잉 문화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