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령군,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국비 확보 협조 요청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4:10]

의령군,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국비 확보 협조 요청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3 [14:10]

▲ 의령군,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국비 확보 협조 요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남 의령군이 국회의원 당선인과 함께 주요 사업 국·도비 확보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의령군은 23일 오전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오태완 군수와 국장 등 간부 공무원, 박상웅 지역구 국회의원 당선인, 도의원, 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군 주요 정책 사업에 대한 첫 공식 간담회를 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22대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과 도·군의원이 함께한 첫 공식 간담회 자리로 군정의 주요 현안 사업을 공유하고 내년도 국·도비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국가도로망 남북6축 연장 및 의령IC 신설 △국도20호선 4차로 추가 확장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 △백암정 역사·문화 탐방 데크로드 경관사업 △서동행정타운 소공원 조성사업 등 군의 주요 현안 사업을 공유·논의했다.

아울러 친환경 식품가공 산업단지 조성, 의령형 유초중고 교육 발전 특구, 정암진전투 승전기념관 건립 등 의령 미래 50년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오태완 군수는 "지역소멸 위기 속에도 의령군은 작지만 강한 도시로 다양한 정책 분야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며 "우리 군 현안사업 해결과 국비 확보에 당선인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 당선인은 "오랜 경험과 지역에 대한 애정으로 의령이 새로운 길을 여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