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양군보건소, 아토피 피부염 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아토피 없는 영양 ! 아이가 행복한 영양 !

이예원 | 기사입력 2024/05/23 [14:41]

영양군보건소, 아토피 피부염 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아토피 없는 영양 ! 아이가 행복한 영양 !
이예원 | 입력 : 2024/05/23 [14:41]

▲ 영양군보건소, 아토피 피부염 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핫타임뉴스=이예원] 영양군보건소는 관내 어린이들의 아토피 피부염 예방관리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심어주기 위해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아토피 예방 인형극'을 실시한다.

이날 인형극은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및 미취학 아동 28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토피왕자 구출작전』이라는 제목으로 전문인형극단에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성으로 진행된다.

알레르기 질환은 사회경제적 성장과 생활환경의 변화로 증가추세에 있으며, 소아기의 적절한 치료가 지연되면 성인기 질환으로 이행돼 잦은 재발과 악화로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다.

이번 인형극은 주제에 맞는 캐릭터와 이야기를 통해 아토피 예방관리법, 하루 1번 목욕하고, 즉시 보습제 바르기, 하루 2번 이상 보습제 발라주기 등의 내용을 에어바운스 무대와 신나는 음악과 춤으로 주입식 형태의 내용이 아닌 아이들과 공감하는 라이브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쉽고 재미있는 인형극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아토피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배워 실천하게 함으로써 아토피 예방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양군 보건소장 장여진은 “이번 아토피 예방 인형극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과 조기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