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포시의회, 2024 행감 준비 착착

전문가 초빙 교육, 감사기법 및 사례 학습
행정사무감사 대비 7개 시설․공사장 점검 등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23:13]

군포시의회, 2024 행감 준비 착착

전문가 초빙 교육, 감사기법 및 사례 학습
행정사무감사 대비 7개 시설․공사장 점검 등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5/23 [23:13]

▲ 군포시의회-행감 실무교육    

 군포시의회가 67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하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이하 행감)의 실효성 높이기에 열심이다.

 

▲ 군포시의회-행감 실무교육    

 시의회는 내달 3일 개회하는 제274회 정례회에서 열릴 행감특별위원회를 대비해 22일 전문가 초빙 실무교육을 운영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지방의회연구소 기노진 소장(전 국회 수석전문위원)기초의회 행감은 국회 국정감사와 같은 가치를 가진다라며 시의원들은 행감으로 불합리한 제도 개선, 예산 낭비 방지와 예산 절감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라고 강조한 후 사례 중심 강의를 펼쳤다.

 

이에 앞서 시의회는 지난 9군포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 송정복합체육센터 건립사업 현장 등 군포시의 주요 정책사업 현장 7개소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 상황 및 문제점 등을 파악하는 의정활동도 펼쳤다.

 

이길호 의장은 9대 시의회 출범 이후 3번째인 올해 행감은 시 집행부의 시정 운영에 대한 중간평가와 같은 의미를 가진다라며 잘한 일은 더 잘하도록, 부족한 부분은 개선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성과를 내도록 의원들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시의회는 4월 말 시 집행부에 372건에 달하는 자료 요구 목록을 전달했다. 특히 감사 효율을 더 높이기 위해 예년보다 제출 자료 서식을 세분화 및 정비했다고 시의회는 설명했다.

 

한편 시의회는 2023년도 행감에서 104건의 시정 및 조치 요구, 224건의 건의 사항을 도출해 시 집행부에 전달한 바 있다. 자세한 지난해 행감 정보는 시의회 누리집(gunpocouncil.go.kr회의록)에서 검색확인 가능하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