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교육청, 학부모와 함께 하는 교육활동 보호와 경제교육 소통의 시간 가져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과 해결책을 공유하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09:52]

경북교육청, 학부모와 함께 하는 교육활동 보호와 경제교육 소통의 시간 가져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과 해결책을 공유하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4 [09:52]

▲ 경북교육청, 학부모와 함께 하는 교육활동 보호와 경제교육 소통의 시간 가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북교육청은 21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개정된 교원지위법과 시행령을 안내하고, 다양한 경제교육 사업을 설명하기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행사에서는 지난 3월에 개정 시행된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과 같은 법 시행령의 개정 내용을 학부모에게 알리고 교육활동 침해 예방법과 선생님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 도 교육청 경제교육 담당장학사의 자녀 경제교육 필요성과 기본적인 경제개념에 대한 안내와 자녀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경제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의견을 듣고 해결책을 함께 찾아보는 소통의 시간도 진행됐다.

특히, 강사로 초빙한 교육부 ‘개정 2024 교육활동 보호 매뉴얼’ 집필진인 고영규 남한강초등학교 선생님은 학부모에게 어려울 수 있는 교육활동 보호 관련 내용을 규정과 법률보다는 관련 사례 중심으로 쉽게 설명하여 학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공동체인 교사와 학생, 학부모 모두가 서로에게 따뜻한 마음을 가진다면, 최근 자주 일어나는 교권 침해 사안은 줄어들 것이다”라며, “교육활동 보호와 아이들의 풍요로운 미래를 위한 경제교육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