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22일 2024년도 고양시 민원콜센터 장애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민원콜센터는 365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세금, 교통, 행사 등 하루 2,000~3,000콜 규모의 다양한 상담서비스로 민원 상담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장애 발생 모의훈련은 콜센터 주요 시스템의 서비스 장애발생 시점부터 응급상담체계 전환, 장애 복구까지 모든 대응 과정을 점검했다.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장애로 인한 서비스 마비로 시민의 행정서비스 불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실시한 이번 모의훈련은 콜센터시스템 중단시간을 최소화하고 상담 서비스를 안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콜센터시스템의 장애 발생 모의훈련을 다각도로 실시해 응급상황에도 시민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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