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놀이보존회와 함께 '2024 통진두레단오제'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단오 맞이 문화 축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1:19]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놀이보존회와 함께 '2024 통진두레단오제'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단오 맞이 문화 축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4 [11:19]

▲ 2024 통진두레단오제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재)김포문화재단과 통진두레놀이보존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 통진두레단오제'가 오는 6월 8일 13시부터 통진두레문화센터 야외마당에서 개최된다.

‘통진두레단오제’는 우리 고유 명절인 ‘단오’와 지역 문화자원인 ‘김포 통진 두레놀이’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김포문화재단과 통진두레놀이보존회가 협력하여 기획한 축제프로그램으로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김포 어린이 씨름왕 대회를 비롯해 창포 머리감기, 단오선 만들기, 떡메치기, 먹거리 체험 등 다채로운 민속 체험 행사가 마련됐으며,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23호 ‘김포 통진 두레놀이’, 인천 무형문화재 제12호 ‘강화용두레질소리’등 민속놀이와 농악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김포 버스커 ‘덕타운’, ‘노래하는 미지니’의 가족친화형 공연과 단오장터, 스탬프 릴레이, 가족제기차기, 룰렛 이벤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특히 인기 프로그램인 김포 어린이 씨름왕 선발대회는 관내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사전모집이 진행됐으며, 김포씨름협회의 주관으로 전문적이고 안전한 대회 진행을 위해 전문 심판과 감독이 배치될 계획이다.

이계현 대표이사는 “통진두레단오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잊혀져가는 우리의 민속과 지역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행사를 통해 뜻을 함께해주신 통진두레놀이보존회에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통진두레문화센터 관계자는 행사 장소가 센터 야외마당인 만큼 당일 방문객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