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서구 청년공간 청춘스럽, 2024 지역특화 청년사업 선정

서구 청년을 위한 주거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1:39]

대전 서구 청년공간 청춘스럽, 2024 지역특화 청년사업 선정

서구 청년을 위한 주거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4 [11:39]

▲ 서구청 전경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 서구 청년 활동공간인 청춘스럽이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실과 (재)청년재단 중앙청년지원센터에서 주최·주관하는 2024년 지역특화 청년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2,500만 원을 확보했다.

지역특화 청년사업은 청년과 가장 가까이에서 청년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센터가 직접 청년의 수요와 지역적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사업은 관내 1인 가구 청년에게 주거 계약을 진행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세 사기 피해예방 강의 ▲주거 상담 연계 ▲도와줘 룸즈(지역 공인중개사와 협업하여 전세 사기 없는 집 연결) ▲인테리어 강의 등이며 그 밖에도 사업 참여자들에게는 주거지원 정책, 서구 맛집 지도 등이 담긴 주거 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철모 청장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전세 사기의 피해자 절반이 청년층”이라며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구에서도 관련 사업을 연계하는 등 적극적인 협조와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