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서구, 악성민원 전담팀 운영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 종합 대책 일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1:41]

대전 서구, 악성민원 전담팀 운영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 종합 대책 일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4 [11:41]

▲ 서구청 전경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 서구가 민원 처리 담당 공무원의 안전을 위해 악성민원 전담팀(T/F)을 운영한다.

이번 조치는 민원인의 폭언 및 폭행 등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한 종합 대책의 일환이다.

악성민원 전담팀은 총괄반, 법적 대응반, 피해 지원반 등 3개 반, 11명으로 구성됐으며,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각 반은 민원여권과장, 기획조정실장, 운영지원과장이 반장을 맡아 운영된다.

총괄반은 민원 처리 담당 공무원 보호 종합대책 수립, 의료비 지원, SOS-day 시책 운영 등을 담당한다. 법적 대응반은 피해 공무원의 고소 지원 및 기관 고발에 대한 법적 대응을 담당하며, 피해 지원반은 피해 공무원의 고충 인사 반영 및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서구 공무원 노동조합 위원장도 협조하여 체계적인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서구는 악성민원이 발생하면 해당 부서에서 특이민원 발생을 보고하고 증빙자료를 확보한 후, 전담팀을 소집해 피해 공무원을 지원할 방안을 모색한다.

서철모 청장은 "민원 처리 담당자들이 안심하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악성민원 전담팀을 구성했다"라며 "앞으로도 공무원의 안전과 정신적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담팀 구성은 공무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서구의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