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특례시, 밀양아리랑대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선착순 현장기부 및 가정의 달 이벤트 함께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4:08]

창원특례시, 밀양아리랑대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선착순 현장기부 및 가정의 달 이벤트 함께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4 [14:08]

▲ 창원특례시, 밀양아리랑대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창원특례시는 밀양아리랑대축제 기간 중 5월 23일 밀양강변 홍보부스에서 창원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기 위한 도·시군 합동 홍보를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5월 가정의 달 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의 하나로, 창원특례시와 농협 창원시지부가 함께 홍보 활동에 나섰고, 선착순 현장기부 이벤트로 1~3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제공하여 많은 관심을 끌었다.

현장 홍보 활동과 더불어 이 달 5월에는 가정의 달 맞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31일까지 창원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게 되면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의 경품을 배송할 계획이다.

조영완 세정과장은 “도·시군과 유관기관이 협력하여 5월 가정의 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등 도내 주요 축제 기간 도·시군 합동 홍보에 적극 참여하여 창원특례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를 세액공제 받을 수 있고, 기부액의 30%이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