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따뜻한 김포 복지 만들기’연구모임,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장애인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마련에 힘찬 첫걸음”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9:23]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따뜻한 김포 복지 만들기’연구모임,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장애인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마련에 힘찬 첫걸음”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5/24 [19:23]

▲ 김포시의회 따뜻한 김포 복지 만들기’연구모임과 참석자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따뜻한 김포 복지 만들기연구모임(대표의원 정영혜)’24일 브리핑룸에서 세미나를 개최해 지역 내 장애인의 자립 정책 방향을 모색했다.

 

▲ 열띤 토의가 이뤄지고 있는 세미나    

 이번 세미나는 정영혜 대표의원, 오강현·김기남·이희성·유매희 의원과 장애인단체 관계자 3, 그리고 김포시 노인장애인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가 강연에 이은 질의응답과 토론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 나선 전지혜 인천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부교수는 우리나라와 김포시의 장애인 복지정책 현황, 장애인 정책의 주요 변화와 관계 법령 등을 설명하며, 장애인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과 지원책 확대, 김포시만의 특화 정책 발굴 등 대책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후 토론 시간에서는 각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사례를 토대로 장애인 택시 활성화,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촉진, 장애인 거주시설, 장애아동 조기 발굴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정영혜 대표의원을 비롯한 시의원 모두 장애인이 살아가는 데 행복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더욱 깊게 논의하고 장애인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겠다장애인 자립에 필요한 서비스가 다방면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책 발굴에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