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장과 함께하는 제1회 김치박람회 <이웃사랑여름김장담그기 봉사활동> 성황리에 개최◃ 관내 기업 등이 참여해 담근 여름김장김치 5KG 1500박스는 사회취약계층에 전달
□ 가정의 달을 맞아 입맛을 돌게 할 여름 김장김치로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뜻깊은 행사가 5월 24일 성남시 탄천종합운동장 이벤트홀에서 열렸다.
□ 성남시(시장 신상진) 지원으로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 날 행사는 성남시 소재 기업인 ㈜HL만도(대표이사 조성현), ㈜HL클레무브(대표이사 윤팔주)와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상흠)의 후원과 동서울대와 가천대의 청년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진행됐다.
□ 이날 행사는 인사말, 3개 후원기업 및 기관별 기부 전달 사진촬영, 전체기념촬영, 강순의 김치명인의 시연에 이은 전체 봉사자 김치담그기 순으로 진행됐다.
□ 강정의(77) 김치명인은 평생을 김치 연구와 보급에 앞장서 온 공로로 1994년 농협중앙회 김치여왕선발대회에서 우수상을, 1997년 김치대축제에서 문화부 장관상을 받았다. 현재 서울시 지정 전통음식기능보유자로 서울시 우리음식연구회 김치분과회장이기 한 강 명인은 성남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시민들에게 전통음식 강의를 30년 넘게 강의해 오고 있다.
□ 비닐 앞치마를 두르고, 머리와 발에는 각각 토시, 머리에 비닐 모자, 양손에 고무장갑을 낀 120여 명 봉사자는 강순의 김치 명장의 상세한 설명에 귀 기울이면서 테이블 위 절임 배추 켜켜이 김치속을 넣으며 본격적인 김치담그기를 시작했다.
□ 이날 담근 5kg 1,500박스 (5천2백만원 상당) 김치는 성남시 관내 어려운 여건의 보훈단체 회원 등 취약계층과 소외계층 시민들에게 전달됐다.
□ 행사에 참석한 HL만도 정기훈 상무는 “관내 여러 기업의 임직원들과 청년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봉사에 참여하게 되어 대단히 행복했다”라면서 “이런 행사가 매년 지속해서 열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장현자 센터장은 “오늘 행사를 후원해 주셨고 직접 김치담그기 봉사에도 함께 해 주고 계시는 HL만도, HL클레무브, 한국디자인진흥원 임직원 여러분, 동서울대와 가천대 청년 대학생 봉사자 여러분, 그리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무어라 말할 수 없는 아주 고마운 마음”이라면서 “주변의 어렵고 힘든 이웃에게 가장 김치가 필요한 시기에 여러분의 땀과 정성으로 만들어지는 맛있는 김치는 그분들에게도 사랑과 행복으로 전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장 센터장은 “특히 오늘 어려운 성남의 이웃을 돕기 위한 행사에 참여코자 다른 일정을 취소하면서 참석해서 값진 시연을 보여주신 강정의 김치명인님께 거듭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