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음식이 영화를 만나다!” 광명문화재단, 광명음식영화축제‘광명, 씨네맛’개최

- 6월 1일부터 2일까지 광명동굴 미디어타워 광장에서 열려
- 가족과 함께 먹으면서 보는 ‘오감만족’ 영화관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5/26 [12:51]

“음식이 영화를 만나다!” 광명문화재단, 광명음식영화축제‘광명, 씨네맛’개최

- 6월 1일부터 2일까지 광명동굴 미디어타워 광장에서 열려
- 가족과 함께 먹으면서 보는 ‘오감만족’ 영화관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5/26 [12:51]

▲ 광명문화재단은 오는 6월 1일과 2일 이틀간 광명동굴 미디어타워 광장에서 오감만족 광명음식영화축제 ‘광명 씨네맛’을 개최한다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오는 61일과 2일 이틀간 광명동굴 미디어타워 광장에서 오감만족 광명음식영화축제 광명, 씨네맛을 개최한다.

 

광명, 씨네맛은 광명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음식과 영화가 결합 된 축제로, 2015년부터 개최된 서울국제음식영화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인 먹으면서 보는 영화관을 광명의 특색에 맞춰 기획한 행사다.

 

축제 첫날인 1일에는 오프닝 리셉션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개막작 영화 리틀 포레스트를 상영할 예정이다.

 

오후 7시에는 축제의 메인 다이닝 프로그램 씨네맛이 이어진다. 유명 레스토랑 윌로뜨셰프 이승준이 프렌치 레스토랑의 탄생 이야기를 담은 영화 딜리셔스에 등장하는 음식을 준비해 오감이 행복한 시간을 선사한다.

 

둘째 날인 211시에는 중식 스타 셰프 정지선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씨네드쉐프가 예정돼 있다. ‘씨네드쉐프는 영화 쿵푸팬더를 관람하고 영화 속 딤섬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광명, 씨네맛에서 세계 단편 음식 영화 17편을 상영하며, 영화에 나오는 음식을 판매 부스에서 맛볼 수 있다.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광명음식영화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세계 각국의 음식을 주제로 한 영화와 영화 속 음식을 즐기며 삶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확인하거나 축제기획TF(02-2621-88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