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중구, 경북여고에 5,500주 식재 학교숲 조성사업 완료

나무그늘 아래 꽃보며 흙길 걸어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6 [14:55]

대구 중구, 경북여고에 5,500주 식재 학교숲 조성사업 완료

나무그늘 아래 꽃보며 흙길 걸어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6 [14:55]

▲ 대구 중구, 경북여고에 5,500주 식재 학교숲 조성사업 완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 중구는 남산동 소재 경북여자고등학교에 학교숲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학교숲 조성사업은 학생들의 일상 공간인 학교 내 유휴지를 활용해 학생들과 인근 주민들에게 건강한 인성발달과 아름다운 경관 조성을 위한 자연친화적 학습공간과 안전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학교환경 개선사업이다. 중구에는 총 14곳의 학교숲이 조성되어 있다.

총 6천만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은 기존 회양목으로 막혀 있던 산책로를 사계절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벚나무(봄), 수국(여름), 청단풍(가을), 에메랄드그린(겨울)을 식재해 계절감을 느끼며 산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구는 산책로 개선과 함께 아름답게 피고 지는 흰말채나무, 눈향나무, 엔들레스썸머수국, 휴케라, 털수염풀, 은쑥, 은사초 등 화목류와 초화류 25종 5,500여 주를 식재해 눈이 즐거운 정원 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목재 평의자 5개와 안내판을 추가로 설치해 학생들과 주민들이 정원을 감상하고 명상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학교숲이 학생들이 꿈을 품고 인성을 키우는 자연학습공간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역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학교숲 조성 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