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대덕구-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 취약 학생 지원 ‘맞손’

학생 맞춤 통합 지원 협력체계 구축… 위기 학생 조기 발굴·프로그램 등 공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6 [10:39]

대전 대덕구-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 취약 학생 지원 ‘맞손’

학생 맞춤 통합 지원 협력체계 구축… 위기 학생 조기 발굴·프로그램 등 공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6 [10:39]

▲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 네 번째)과 최재모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사진 왼쪽 세 번째), 박희조 동구청장(사진 왼쪽 첫 번째), 김재선 중구청장(사진 왼쪽 두 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 대덕구가 교육 취약 학생의 복합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나섰다.

대덕구에 따르면 구는 23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과 지역 교육 취약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부교육지원청이 교육부 지정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지정됨에 따라 동부지역 3개구(대덕구, 동구, 중구)와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위기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통합적 맞춤형 지원을 위해 사례관리를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취약 학생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등 자원 공유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재모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역 학생들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구청장님의 협력으로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라며 “이번 협약이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첫 업무협약인 만큼 앞으로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촘촘한 교육 복지 실현이라는 동일한 목표 아래 교육 취약학생을 적극 발굴해 학생들이 정상적으로 학업을 이어나가 어엿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