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주시,‘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인기몰이

22일 문무대왕면 행정복지센터서 마을상담사 상담 Day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6 [13:01]

경주시,‘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인기몰이

22일 문무대왕면 행정복지센터서 마을상담사 상담 Day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6 [13:01]

▲ 지난 22일 경주시 문무대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 Day’가 열리고 있는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주시가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 Day’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 문무대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영세사업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무료상담은 경주시 토지정보과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과 연계 실시됐다.

이날 이재영 세무사를 포함해 납세자보호담당관, 지방세 담당공무원이 참여해 생활 속 세금과 관련해 궁금한 점에 대해 상담을 가졌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한국세무사회 소속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경주시는 현재 9명의 마을세무사들이 영세사업자, 취약계층 등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의 세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재능기부로 서민들의 세금 고충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 주고 있는 마을세무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많은 시민들의 세금에 관한 고민 해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