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동구, 제5회 ESG Korea Awards 대상 수상

서울시 자치구 1위 수상…지역안전 등급 및 교통문화 지수 등 높은 평가 받아

양종열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08:08]

강동구, 제5회 ESG Korea Awards 대상 수상

서울시 자치구 1위 수상…지역안전 등급 및 교통문화 지수 등 높은 평가 받아
양종열기자 | 입력 : 2024/05/27 [08:08]

▲ ‘제5회 ESG Korea Awards' 사진


[핫타임뉴스=양종열기자] 강동구가 지난 24일, ‘제5회 ESG Korea Awards'에서 서울시 1위를 달성,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거버넌스(Governance)를 뜻하는 말로, 최근 기업에 대한 환경과 사회·윤리적 가치가 강조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ESG가 우수한 조직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건강한 조직으로 평가되고 있다.

’ESG Korea Awards‘는 ’ESG행복경제연구소‘가 공동 주최하고 국회ESG포럼과 환경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대한민국 시가총액 기준 200대 기업과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60개의 정량지표 및 2개의 심층 지표를 통해 ESG 행정체계와 역량에 대한 수준을 상대평가한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대기환경과 생활폐기물 정책, 지역안전등급 및 교통문화지수 등 주로 환경과 사회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구정 전 분야에서 E.S.G.(환경, 사회적 가치, 거버넌스) 가치를 반영해 누구나 살고 싶은 강동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종열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