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교량 내진보강공사에 구슬땀... 자연재난에 안전한 도로환경 제공

이산포IC교 공사를 끝으로 일산지역 교량 내진성능 확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08:45]

고양시, 교량 내진보강공사에 구슬땀... 자연재난에 안전한 도로환경 제공

이산포IC교 공사를 끝으로 일산지역 교량 내진성능 확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08:45]

▲ 교 량하부에 설치된 전단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는 지진 등 각종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에게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고자 이산포IC교 내진성능보강공사를 올해 5월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산포IC교 내진성능보강공사에서는 교량받침 26개소에 지진 발생 시 교량의 전도를 막아 사고를 예방하는 전단키를 설치했다.

이번에 완료한 이산포IC교를 마지막으로 일산 동․서구 내 모든 교량은 내진 성능을 확보하게 됐다.

덕양구의 경우에는 총 9개의 내진성능보강공사가 필요한 상태이다. 이중 관산동에 위치한 관산교(L=13m, B=23.9m)의 내진성능 확보를 위해 3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관산교는 내진보강공사 설계 심의 등을 거쳐 6월 중 착공할 예정이며, 덕양구의 나머지 8개 교량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내진성능보강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행복은 시민안전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잊지 않고 도로 교량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