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포산업진흥원, 소공인 기업 구인난 해소에 앞장서

군포일자리박람회 참가 연계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08:26]

군포산업진흥원, 소공인 기업 구인난 해소에 앞장서

군포일자리박람회 참가 연계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08:26]

▲ 군포일자리박람회 소공인공동부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소공인의 주요 고충인 ‘인력문제’해소를 위해 군포시 일자리센터의 협조를 통해 5월 23일 ‘군포시 일자리박람회’에 소공인 기업 11개사의 참가를 지원했다. 이중 2개사는 개별 면접부스를 제공하고 나머지 9개사는 진흥원 내 소공인특화지원센터의 공동 홍보부스를 통해 기업의 구인 홍보를 지원했다.

개별 면접부스로 참여한 (주)한빅솔라 이준성 대표와 (주)서광테크놀로지 이도원 대표는 진흥원 관계자와 인터뷰를 통해 일자리박람회 참가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주)한빅솔라 이준성 대표는 “일자리박람회의 현장 참여형 특성상 온라인 구인구직 플랫폼보다 구직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다는 점에서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주)서광테크놀로지 이도원 대표는 “다양한 연령대와 우수한 구직자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날 수 있어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좋았다. 주변 양질의 소공인 기업이 많으니 앞으로 더 많은 소공인이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소공인의 일자리박람회 참가를 지원한 진흥원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에 참여한 소공인 기업들이 40명 이상의 구직자들과 면접을 진행했고 이 중 7명이 채용으로 이어질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석진 원장은 “그동안 기업현장 방문을 통해 인력수급에 대한 고충을 많이 접수했었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많은 소공인들의 구인난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공인과 함께 경영고충을 해소하고 기업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