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2024 찾아가는 정보화교육 '수업하는 경로당' 운영 개시

어르신 디지털기기 활용 교육 활성화로 정보격차 해소 기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09:16]

파주시 2024 찾아가는 정보화교육 '수업하는 경로당' 운영 개시

어르신 디지털기기 활용 교육 활성화로 정보격차 해소 기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09:16]

▲ 파주시 2024 찾아가는 정보화교육 ‘수업하는 경로당’운영 개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파주시는 지난 23일부터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수업하는 경로당)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은 정보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자주 찾는 관내 경로당, 노인복지관을 직접 찾아가 최신 정보기술(IT)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 활용과 무인단말기(키오스크) 사용법을 교육하는 사업이다.

이번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은 관내 경로당뿐만 아니라 노인복지관에서도 운영될 예정이며 상하반기 각 3개월씩 실시하고, 점차 교육 대상과 장소를 확대할 예정이다.

시는 경로당에는 주 1회 강사들이 방문토록 하여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과 무인판매단말기 사용법을 가르쳐 드리고, 노인복지관에는 주 3회 어르신들과 함께 스마트폰 활용과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복지관에 설치된 무인단말기를 직접 사용하고 연습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호성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로 하여금 일상생활에 긴요한 디지털 기기 활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정보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