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안군,‘지역개선활동가 환경강사 양성과정’수료생들 재능기부 펼쳐

수료생들 마을회관 어르신 ‧ 초등생 대상 환경 수업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1:05]

함안군,‘지역개선활동가 환경강사 양성과정’수료생들 재능기부 펼쳐

수료생들 마을회관 어르신 ‧ 초등생 대상 환경 수업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11:05]

▲ 함안군,‘지역개선활동가 환경강사 양성과정’수료생들 재능기부 펼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함안군은 지난 23일 함안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수강생과 관계자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개선활동가 환경강사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아울러 수료생들은 재능기부로 지역 어르신‧초등생 대상으로 환경 수업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지역개선활동가 환경강사 양성과정은 말산지구의 환경개선을 위해 활동하는 교육 과정이다. 기후변화의 대응에 필요한 환경문제를 올바르게 인식해 환경을 보호하고 보전하는 구체적인 실천 능력을 배우는 교육으로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총 30시간을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환경교육 및 방법론 △장난감분해 및 메이킹 환경교육 활용방법 △폐그림책 활용 환경교육의 실제 △자원순환 실제 사례 체험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총 1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배움을 나누는 재능기부 활동으로 가야읍 중앙1동 마을회관의 어르신과 가야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지구를 지키는 쓰레기 분리배출’을 주제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분리배출에 대한 수업을 진행했다.

수강생들은 “잘 구분이 되지 않았던 분리배출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었던 수업이었다”며 “‘환경을 지키는 활동은 나부터 시작’이라는 점을 일깨워주는 교육”이었다는 소감을 말했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양성된 환경강사를 통해 지역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과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