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호원1동, 취약계층 대상 화재위험 김치냉장고 전수 확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1:31]

의정부시 호원1동, 취약계층 대상 화재위험 김치냉장고 전수 확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11:31]

▲ 의정부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는 정보 접근성이 취약한 고령층과 고독사 우려가구를 대상으로 화재위험 김치냉장고 소유 여부에 대한 전수조사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수조사는 동에서 안부를 확인하는 스마트 돌봄플러그 설치 28가구, 사회적 관계망 취약한 안심콜 선정자 117가구, 일촌맺기 대상자 18가구 및 통합사례관리 독거노인에 미포함된 생계의료수급 독거노인도 추가해 총 246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유선 또는 방문을 통해 조사해 총 3가구의 리콜대상 김치냉장고를 확인, 리콜신청을 지원했다.

또한 안내문을 제작해 경로당 25개소에 부착했으며, 생계의료수급 전체 474가구에 대해 통장 가구방문 시 안내문을 배부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자발적 리콜 중인 ㈜위니아 딤채 뚜껑형 김치냉장고(2005년 9월 이전 생산분)를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홍보를 강화했다.

고연희 동장은 “가구 방문 시 대부분의 독거노인은 리콜대상 김치냉장고인지 확인하는 방법과 신청절차에 어려움을 가져 정보를 알더라도 직접 확인한 경우는 많지 않았다”며, “취약계층의 돌봄과 안전을 확보하고, 섬세하게 찾아가는 복지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