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도군, 'ESG Korea Awards' 환경분야 특별상 수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2:10]

진도군, 'ESG Korea Awards' 환경분야 특별상 수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12:10]

▲ 진도군, 'ESG Korea Awards' 환경분야 특별상 수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진도군이 '제5회 2024 ESG Korea Awards'에서 환경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분야 특별상인 서울대 환경대학원장상을 수상했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의 운영이 단순 재무적인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 운영 과정에서 친환경, 인권존중, 투명성 등을 강조하는 합리적인 운영을 뜻한다.

ESG행복연구소와 한스경제가 공동 주최한 'ESG Korea Awards'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범적으로 실행하는 기업과 기관,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진도군의 이번 수상은 지속 가능한 환경 정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환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수상을 통해 진도군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환경 정책들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군은 지난해부터 기후변화 대응 전담조직(TF팀)을 구성해 군 실정에 맞는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 대응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또한 군민 주도로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 ▲365 꽃피는 진도 만들기 사업 ▲ 군민중심 생활환경 가꾸기 운동 ▲진도242 소행성(소통‧행복‧성장) 등을 추진해 아름다운 경관조성에 힘쓰고 있다.

진도군은 이를 통해 지역의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력하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군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환경보전활동 전개로 ESG 경영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이번 수상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환경보전활동 참여와 그에 따른 노력의 결과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