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가족센터 최유리 학생, ‘제15회 경기도 다문화가족 말하기 대회’ 이중언어 부문 장려상 수상 !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5:23]

이천시 가족센터 최유리 학생, ‘제15회 경기도 다문화가족 말하기 대회’ 이중언어 부문 장려상 수상 !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15:23]

▲ 이천시 가족센터 최유리 학생, ‘제15회 경기도 다문화가족 말하기 대회’ 이중언어 부문 장려상 수상 !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가족센터 이중언어교실 중국어반 소속의 최유리 학생(사동초등학교 3학년)이 지난 25일 경기도 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개최한 ‘제15회 경기도 다문화가족 말하기 대회’ 이중언어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경기도 다문화가족 말하기대회는 다문화가족 구성원 간 이해와 소통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조성하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이중언어·한국어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됐다. 동영상 심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 이중언어 부문 15명, 한국어 부문 5명 총 20명이 대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주제로 자신의 언어 실력을 뽐내었다.

이천시가족센터 대표로 참가한 최유리 학생은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 이백’이라는 주제로 한국어와 중국어 순서로 발표했고, 그 실력을 인정받아 장려상(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유리 학생은 “경기도 말하기대회에서 이중언어로 상을 받게 되어 뿌듯하고 기쁘다. 센터에서 3년간 꾸준히 수업한 결과인 것 같다. 앞으로도 대회에 계속 도전하며, 언어 실력을 키워나가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천시는 현재 베트남어, 중국어, 캄보디아어, 일본어 총 4개 언어반을 운영하고 있는 이천시가족센터를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이중언어를 재미있게 학습하고 익혀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중언어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