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사회혁신센터, 나사렛대학교와 함께하는 「충남 41℃ 다양성 영화제」 2회차 상영 및 참가자 모집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7:38]

충남사회혁신센터, 나사렛대학교와 함께하는 「충남 41℃ 다양성 영화제」 2회차 상영 및 참가자 모집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17:38]

▲ 충남41c다양성영화제-2회차-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남사회혁신센터와 나사렛대학교가 충남도민의 문화 다양성 인식 제고와 장애인 및 비장애인의 사회통합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충남 41℃ 다양성 영화제」 2회차를 개최하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영화제의 2회차 상영작인 다큐멘터리 '니 얼굴'은 발달장애인의 주체적인 삶을 기록하고 보여주는 다큐멘터리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로 잘 알려진‘정은혜 작가’를 초청하여 발달장애인의 생활 자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 영화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충남을 만들기 위해 장애인과 그 가족, 장애인 관련 직종 종사자, 전문가, 도민과 함께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된다.

영화 상영 전·후 아산의 볼레드(VOLED) 발달장애 청소년 합창단의 아름다운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안경주 센터장은“센터는 충남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적 통합을 도출하기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며 이를 실현하는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충남형 생활 자립 모델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의 QR 링크와 함께 충남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남사회혁신센터는 행정안전부의‘지역 거점별 소통 협력 공간 조성 및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충청남도의 지역 활성화를 위해 로컬 창조 생태계 조성 및 주민참여 로컬 브랜딩 생활권을 발굴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다.

온양 원도심에 조성될 예정인 충남소통협력공간은 아산과 충남 그리고 전국의 생활인구가 모이는 지속 가능한 지역공동체의 소통 거점이 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