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주엽1동, 라파엘 천사단과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주엽동성당의 봉사모임과 함께…대상가구 청소, 소독, 도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2:11]

고양시 주엽1동, 라파엘 천사단과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주엽동성당의 봉사모임과 함께…대상가구 청소, 소독, 도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8 [12:11]

▲ 고양시 주엽1동, 라파엘 천사단과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주엽1동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주엽동 성당 봉사모임인 ‘라파엘 천사단’과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엽1동에서 관내 다양한 복지 욕구를 가진 위기가구를 방문하여 생활실태를 조사하면서 주거환경을 개선해야만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판단된 가구를 발굴했다. 이후 민간봉사단체인 주엽동성당 라파엘 천사단에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로 추천했다.

이에 라파엘 천사단은 봉사단원들과 함께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에 걸쳐 해당가구에 쌓여있던 폐기물을 모두 수거 후 대대적인 청소와 소독을 진행했다. 또한 도배, 장판 교체, 페인트칠로 주거지를 깨끗하게 보수했다. 침대와 가구를 지원하고 조명시설을 교체하며 해당가구에게 깨끗한 터전을 마련해주었다.

이인근 단장은 “내 주변을 잘 둘러보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 라파엘천사단은 이런 분들을 위해 언제나 보탬이 될 준비가 되어있다. 주엽동성당 라파엘천사단은 주엽동을 넘어, 인근 지역이라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찾아가 지속적으로 주거환경개선을 도와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이권재 주엽1동장은 “주거지 안정은 심리적, 신체적으로 우리이웃에게 큰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해주신 주엽동성당 라파엘천사단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위기이웃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