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중구, 용두1·방축골경로당 입주식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2:19]

대전 중구, 용두1·방축골경로당 입주식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8 [12:19]

▲ 대전 중구, 용두1·방축골경로당 입주식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 중구는 용두1경로당과 방축골경로당을 신축하고 27, 28일에 걸쳐 각각 입주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입주식에는 김제선 구청장을 비롯해 윤양수 중구의회의장, 이인상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장 등 다수 내빈분들과 경로당 어르신, 주민 등 이 참석했다.

용두동 24-11번지에 위치한 용두1경로당은 지상 1층, 연면적 84㎡ 규모로 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하여 노후돼 낡고 비좁았던 지상 2층 건물을 1층 건물로 개축해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보다 안전하고 불편함 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했다.

목동 4-5번지에 위치한 방축골경로당은 지상 1층, 연면적 96㎡ 규모로 사업비 8억 5천만 원을 투입하여 골목길 안쪽에 위치하여 좁고 노후화되어 불편했던 시설을 현대식 건물로 신축하면서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방 2개, 가변형 문 및 남녀화장실 구분 설치, 주방 겸 거실 등을 갖추며 어르신들이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

이채규 용두1경로당 회장과 홍현조 방축골경로당 회장은 “경로당 개축 및 입주를 위해 힘써준 관계자 모두에게 경로당 회원들을 대표해 감사드리며, 지역주민과 함께 이용하고 사랑받는 경로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제선 청장은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