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청렴정책추진단 제1차 회의 개최

국단소별 갑질 근절을 위한 역점 과제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2:50]

김제시, 청렴정책추진단 제1차 회의 개최

국단소별 갑질 근절을 위한 역점 과제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8 [12:50]

▲ 김제시, 청렴정책추진단 제1차 회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제시는 28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청렴 정책 기관장 주관 협의체인 ‘청렴정책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 청렴정책추진단은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고자 지난 2023년 신설됐으며, 정성주 김제시장 이하 부시장, 국단소장, 부서장 등 간부공무원으로 구성되어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2024년 반부패·청렴 정책의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부패 취약 분야 개선 계획 및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취약분야로 파악된 ‘갑질행위’에 대해 국단소별로 갑질 근절을 위한 역점 과제의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보완할 사항은 무엇인지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시는 회의에서 보고된 갑질 근절 과제의 추진 과정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며 향후 행동강령의 직무상 갑질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대면 집합교육도 실시하여 갑질 관련 내·외부 청렴 체감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갑질 문제는 김제시민의 일상과도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며, “고위직의 강력한 의지와 솔선수범으로 갑질 근절 과제를 적극 추진해 청렴에 대한 시민 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