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아산시, 지역아동센터 투명성 강화를 위한 청렴교육 실시

시설장과 회계담당자 40여 명 참석해, 시설 투명성 강화 노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05:41]

아산시, 지역아동센터 투명성 강화를 위한 청렴교육 실시

시설장과 회계담당자 40여 명 참석해, 시설 투명성 강화 노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8 [05:41]

▲ 아산시가 27일 지역아동센터 투명성 강화를 위한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아산시는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 시설장과 회계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 투명성 강화를 위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아동센터 재정 운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과 시설 종사자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보조금 부정 집행을 방지하기 위한 ▲재무·회계 원칙 ▲보조금 및 후원금 관리 집행 기준 ▲급식비 지출관리 등 분야별 감사 및 점검 사례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교육 후에는 이용 아동 출결 시스템 변경 사항 및 정산 검사 강화 등 지역아동센터의 전반적인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복임 아산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은 “재무·회계 기준이 날로 엄격해지는 가운데 종사자들의 회계역량 및 직무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민숙 아동 보육 과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아동센터의 재무 건실성을 높이고 투명한 경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조금 집행 시 법령과 지침을 준수해 공정하고 투명한 시설 운영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