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계룡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공간 확장 이전

교육·회의실, 커뮤니티실, 공유오피스 조성 통해 개선된 고용서비스 제공 기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09:54]

계룡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공간 확장 이전

교육·회의실, 커뮤니티실, 공유오피스 조성 통해 개선된 고용서비스 제공 기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8 [09:54]

▲ 계룡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계룡시는 맞춤형 고용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 중인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오는 6월 3일 금암동 MG플라자(계룡대로 320) 2층으로 확장 이전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청사 내 설치된 일자리센터(45㎡)에서 구인·구직자 등록·관리와 직업 소개 업무를 수행했으나, 지역 여건에 맞는 취업지원 서비스 확대 및 보다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억 97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 4월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조성에 나섰다.

이번 이전으로 188㎡의 규모에 직업상담실, 교육·회의실, 커뮤니티실, 공유오피스 등의 공간을 확보함에 따라 직업교육은 물론 취·창업 준비자를 위한 사무공간 지원 등 개선된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하반기부터 기업 맞춤형 직업교육 및 유관기관과 연계한 구직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우리 동네 숨은 일자리 발굴 등 현장 밀착형 취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구직자와 창업가에게 든든한 지원자이자 보금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자리 허브 기능을 강화하여 지역 내 인력수급 불균형 해소와 고용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일자리 제공 및 이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외에도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상점가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중에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