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최형열 전북도의원, 전북형 창업패키지 간담회 실시… ‘전북 특화 유망 기술 창업기업 활성화 기대’

전북특자도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창업기업 유치 방안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8:15]

최형열 전북도의원, 전북형 창업패키지 간담회 실시… ‘전북 특화 유망 기술 창업기업 활성화 기대’

전북특자도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창업기업 유치 방안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8 [18:15]

▲ 최형열 도의원,전북형 창업패키지 지원사업활성화 간담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최형열 의원(더불어민주당·전주5)과 김정기 의원(더불어민주당·부안)은 27일 전북형 창업패키지 지원사업 활성화 및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전북특별자치도 이현서 창업지원과장, 전주대 창업지원단 오현성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전북특별자치도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창업기업 지원 정책과 창업기업 유치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최형열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의 핵심이 창업기업이라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안다”면서, “전북형 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이 전북 특화분야인 농생명·바이오, 탄소, 수소, 이차전지 등 유망 기술 창업기업 대상이므로 전북자치도 발전과 성장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정기 의원은 “전북형 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창업기업이 성장하여 전북자치도 경제 성장에 큰 역할 기대한다”며, “체계적인 창업 육성 정책을 통해 창업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전북자치도와 운영기관에서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그동안 혁신성장의 잠재력을 보유한 창업기업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북특별자치도가 앞장서고 기업들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의회에서도 창업기업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으로 전북특자도 창업기업 육성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