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성군, 건강약자 대상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신체기능과 대인관계 및 협동심, 사회성 향상을 위한 농업 활동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05:54]

홍성군, 건강약자 대상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신체기능과 대인관계 및 협동심, 사회성 향상을 위한 농업 활동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29 [05:54]

▲ 홍성군, 건강약자 대상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군민의 건강 회복과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농어촌 환경과 자연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지능력 개선과 우울감 감소 등 심리적 치유와 안정을 제공하고 신체적 건강을 회복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신체기능 향상, 대인관계 및 협동심 향상, 사회성 향상, 심리적 안정감 증진 등을 위한 식물심기, 물주기 등의 농작업 활동, 흙으로 그릇 빚기, 농산물 활용한 요리하기 등으로 구성된다.

운영 대상은 복지기관 생활인과 치매안심센터 등록인으로 관내 사회복지기관, 치매안심센터 등의 유관기관과 연계해 진행되며,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에 걸쳐 총 65여 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과 치매 고위험군, 소외 계층들이 심리·정서적으로 치유하여 생활 속 위로와 활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참여자의 예방형, 특수목적형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