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은평구 갈현1동, 5월 가정의 달 맞아 '문화와 함께하는 갈곡리 플리마켓' 개최

아이와 함께 방문한 주민 대상으로 전통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06:00]

은평구 갈현1동, 5월 가정의 달 맞아 '문화와 함께하는 갈곡리 플리마켓' 개최

아이와 함께 방문한 주민 대상으로 전통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29 [06:00]

▲ 갈현1동, 5월 가정의 달 맞아 ‘문화와 함께하는 갈곡리 플리마켓’ 개최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은평구 갈현1동은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지난 25일 갈곡리 어린이 공원에서 ‘제1회 문화와 함께하는 갈곡리 플리마켓’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된 ‘갈곡리 플리마켓’은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또한, 아이와 함께 방문한 주민을 대상으로 전통 놀이와 옛날 과자 체험, 업사이클 애착 인형 제작, 환경캠페인 다회용 보조 가방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 판매자로 접수한 플리마켓 11팀이 참여했다. 물건을 판매한 후 얻은 수익금의 10퍼센트(%)를 기부하도록 함으로써, 모든 판매자와 구매자들이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올해 하반기는 전 연령 대상으로 다양한 물품 판매와 체험을 할 수 있는 ‘제2회 문화가 있는 갈곡리 플리마켓’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인용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