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시의회, 기후위기·그린뉴딜정책연구회“신재생에너지 확대 모색”

29일 중간보고회...공장지붕 태양광 설치 등 유도전략 마련 계획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16:04]

창원시의회, 기후위기·그린뉴딜정책연구회“신재생에너지 확대 모색”

29일 중간보고회...공장지붕 태양광 설치 등 유도전략 마련 계획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9 [16:04]

▲ 창원시의회, 기후위기·그린뉴딜정책연구회“신재생에너지 확대 모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창원특례시의회 기후위기·그린뉴딜정책연구회는 29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산업단지 재생에너지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조사·연구 계획 등을 공유했다.

연구회는 이날 창원시의 온실가스 감축 단계별 이행계획(로드맵)과 사업계획, 산업단지 신재생에너지 설치·지원 정책과 사례 등을 점검·분석했다.

이어 신재생에너지 보급 방법과 여건 조사 등 계획을 공유했다.

보고회에는 소속 의원을 비롯해 창원시 지역경제과·미래전략과·기후대기과 관계자도 참석했다.

연구는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공급망 강화 전략에 발맞춰 창원시 여건과 특성에 맞는 행정·재정적 지원 정책을 제시하는 것으로 설정됐다.

이를 위해 기업 방문 등을 예정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지원사항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애로사항 등을 살펴볼 계획이다.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조사해 접목할 만한 부분도 검토한다.

특히 2021년 시범사업으로 추진된 공장 지붕 태양광 설치 지원사업의 현황과 실적 조사를 통해 미흡한 부분을 진단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서명일 대표의원은 “지역 산단의 재생에너지 활성화를 위해 실효성 있는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며 “에너지 전환 정책이 더욱 가속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