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의회 재정연구회, 김해시 예결산 분석 연구 세미나 개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2023회계연도 결산안 심사 대비 세미나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15:30]

김해시의회 재정연구회, 김해시 예결산 분석 연구 세미나 개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2023회계연도 결산안 심사 대비 세미나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9 [15:30]

▲ 김해시의회 재정연구회, 김해시 예결산 분석 연구 세미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해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재정연구회는 29일, 의회 1층 특별위원회실에서 김해시 예결산 및 재정운영 분석 연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제261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안 심사를 앞두고 내실 있는 심의를 위한 전문성과 의정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회장 김진규 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사무국 직원 등이 참석했으며, 연구용역을 맡은 나라살림연구소 이성현 책임연구원 및 연구진들이 강의를 준비했다.

이날 세미나는 전년도 김해시 결산현황을 중심으로 회계 및 재정규모, 최근 5년 결산추이, 이월액 발생현황, 재정자립도 등을 비교 분석한 결과를 발표하고, 지방재정 특성에 맞는 심의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회 회장 김진규 의원은 “출산율 저하 및 인구유출에 따른 지방소멸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경제활성화, 인구구조 변화, 복지수요 등에 대응하는 김해시 재정운영상황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지방재정의 효율적 운영 확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의회 재정연구회는 김진규 의원, 정준호 의원, 조종현 의원, 박은희 의원, 허윤옥 의원, 정희열 의원, 허수정 의원, 이혜영 의원 등 총 8명으로 김해시의 재정이 시민들을 위해 얼마나 효율적으로 집행되고 있는지를 연구하고 분석하여 김해시 재정운영의 건전성·효율성·계획성 강화를 위한 방향을 수립하고자 구성됐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