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아산시, 주민건강 자조모임 민·관·학 협력 문화행사 성황리 마쳐

‘전통음악의 선율과 아름다운 시의 향연’ 열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05:49]

아산시, 주민건강 자조모임 민·관·학 협력 문화행사 성황리 마쳐

‘전통음악의 선율과 아름다운 시의 향연’ 열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30 [05:49]

▲ 민·관·학 문화 활동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아산시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대학인 선문대학교 박물관과 협업으로 주민건강 자조모임인 시 낭송 동아리와 함께 한국 전통악기 공연 문화행사를 성황리 마쳤다.

지난 29일 선문대학교 박물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전통음악의 선율과 아름다운 시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이용 주민 50여 명을 모시고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 1부, 장구 장단으로 흥 돋우기 △ 2부 가야금(서정연), 해금(박혜영), 피리(박준한) 등 전문 예술인 연주회 △ 3부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자조모임 회원들의 시 낭송 △ 4부 선문대학교 박물관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의 시낭송(시(詩)원한 날) 자조모임은 경로당에 찾아가 어르신들과 시 낭송 후 시에 대한 감상을 나눔으로써 인지 강화 및 정신적 지지를 위한 건강 활동을 하고 있다.

이미향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관·학이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건강 활동 및 문화 교류의 장이 지속적해서 이어져 자리매김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