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가정의 달 행사 '봄:크닉 음악회' 진행

행주산성 역상공원에서 가족 간 즐거운 소통과 교감의 시간 가져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08:43]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가정의 달 행사 '봄:크닉 음악회' 진행

행주산성 역상공원에서 가족 간 즐거운 소통과 교감의 시간 가져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30 [08:43]

▲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펼쳐진‘봄:크닉 음악회’에서 영유아를 둔 가족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5일 가정의달 행사 ‘봄:크닉 음악회’를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진행했다.

음악이라는 공통의 소재로 가족간의 교감과 즐거운 소통이 함께 한 이번 행사에는 고양시 관내 영유아 가정 400여명이 참여했다.

1부 공연은 클래식 악기를 이용한 세계 각국의 음악 여행으로, 친숙한 선율에 가사를 붙여 다함께 불러보거나 흥겹게 율동하며 클래식 음악의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2부 공연은 영유아의 눈높이에서 이야기 속 등장인물의 다양한 감정에 공감하며, 국악의 생동감 넘치는 표현을 전래동화로 풀어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전통악기와도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외에도 영유아들이 편안하게 놀이할 수 있는 놀이존을 마련하고 영유아, 부모 함께 참여하는 가족 레크레이션을 통해 편안함과 즐거운 웃음을 공유했으며, 머문 자리를 다함께 정리해 지구를 구하는 환경보호를 실천했다.

김효정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공연문화 체험을 통해 영유아 가정에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하며 행복한 추억의 시간을 함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행사가 영유아 가정 내 소통과 교감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영유아 가정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겠다” 라고 전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